엔터PR

재미로 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본문

리폼 DIV

재미로 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엔터PR 2024-04-25

 

 

봄을 맞이하여 집안의 가구를 재배치하거나 새로운 소품을 배치해서 기분전환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여러분은 풍수지리설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나요? 옛 어른들은 중요한 장소를 정할 때 “명당”을 찾아 터전을 마련하곤 했죠.

특정한 장소뿐만이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에도 건강과 부를 부르는 풍수지리설에 근거한 법칙이 있다고 해요.

집 안 구조를 바꿀 계획이시라면 에몬스 스타일에서 알려드리는 풍수지리 인테리어를 재밌게 즐기시고 참고하시는 건 어떨까요^.^

 

 

 

풍수지리법에 따른 인테리어 방법

 

 

 

 

 

 

01. 침실 편

 

침실은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하는 가장 편안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만큼 가구 배치와 인테리어를 어떻게 할지 정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만약 주변에 산이 있다면 침대 머리 부분은 산 쪽, 다리 부분은 낮은 방향 쪽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창문이 침대 머리맡과 가까우면 좋지 않다고 해요. 왜냐하면 창문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안정감이 줄어들고

긴장감이 늘어나서 기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기 .

또한 침실 벽에는 되도록 못 자국을 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액자나 사진같은 경우도 가급적이면 걸지 말고, 꼭 걸어야 한다면 한두개 정도만 거는 것이 좋아요.

부부침실이라면 부부 사진만 걸어두시고 가족사진은 거실에 두는 편이 좋습니다.

 

 

 

 

- 액자를 걸지 않고도 분위기 있는 침실공간은 물론

입구쪽 모서리 부분에 관엽식물을 배치해서 풍수지리에도 좋은 구조로 연출되었습니다.

 

 

TIP 애정을 높여주는 침대위치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출처 : JTBC 여보세요] http://culture.jtbc.joins.com/hello/

 

 

한 방송사에서 나온 이야기에 따르면 방문을 열었을 때 대각선 방향이 애정을 높여주는 좋은 침대위치라고 합니다.

이 사진상으로는 방문 정문이 있어서 침대위치가 이렇게 되었지만 만약 창문이 왼쪽에 있다면 침대머리를 왼쪽으로 하셔도 좋습니다.

방문에서 보았을때 방문에서 가까운쪽이 여자, 방문에서 먼 안쪽이 남자가 좋으며 풍수지리는 어떤 공간이든 밝은 공간이 좋으며

부부관계를 위해서는 검은색이 좋지 않다고 하니 블랙색상은 피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작은 거울은 상관없지만 풍수지리에서는 큰거울은 안방이 아니더라도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02. 거실 편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은 밝은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지리에 따르면 현관에서 대각선 공간이 집안의 좋은 기운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소파는 현관과 대각선 방향으로 배치하면

가족 간의 불화를 예방할 수 있으며, 모서리 부분에는 에어컨이나 화분 등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의 생기를 유지하기 위하여 싱싱한 관엽식물들을 배치한다면 더욱 더 생동감 넘치는 거실을 만들 수 있겠지요?

관엽식물들은 거실에 있는 텔레비전, 오디오 등 전자제품들의 기를 막지 않고 더 잘 통하게 하는 역할까지 있으니

잘 자라는 관엽식물을 배치해보세요^.^ , 주인의 키 보다 높거나 큰 화분은 취업, 승진 운을 방해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보통 집 구조가 거실 위치가 현관과 정면으로 향한 경우가 많은데,

현관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창이 있을 경우에는 돈이 새는, 좋지 않은 인테리어라고 합니다.

그럴 때는 커튼을 활용해 돈이 새어나갈 수 있는 구멍을 차단하는 것도 하나의 풍수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겠죠? ^_^

이때, 큰 커튼 말고도 관엽식물로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03. 주방 편

 

 

 

 

*식기는 거꾸로 놓지 마시고 물기를 제거하고 똑바로 !

 

주방에는 특히 많은 소품들이 있어 자칫 복잡해 질 수 있는 공간인데요.

여러분은 설거지를 하신 후 그릇을 어떻게 놓아두시나요? 저는 설거지 후에 물기 제거를 위해 그릇을 엎어두는데요.

풍수지리에 따르면 그릇은 바로 놓아두는 것이 좋다고 해요! 몰랐네요 @.@

그릇을 바로 놓아두는 것이 주방으로 들어온 좋은 운을 담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극이나 옛날 드라마를 보면 설거지 후에 마른 수건으로 그릇을 하나하나 닦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처럼 물기를 제거하고 식기를 바로 놓아두는 것이 좋다고 해요.

 

 

 

TIP 풍수지리에서 알려주는 조심해야 할 팁!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사진출처 : STORY ON 이승연과 100인의 여자 돈이 좋아하는집 VS 돈이 싫어하는집 방송 캡쳐]

 

 

 

침실은 수입, 욕실은 지출, 주방은 저축을 의미

특히나 주방은 저축과 관련 있는 공간!!

그런 주방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냉장고에 메모장을 붙여놓는 습관은 예기치 못한 금전적인 손실을 부를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주방에 지갑을 두는 것 역시 금물!

주방엔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등 불의 기운이 머무는 공간이기에 지갑을 나둘 경우 재물이 빠져나갑니다.

 

 

식기류가 똑바로 세워저 가지런히 놓여져 있는 모습이 보이시죠?

 

 

풍수지리가 아니더라도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깔끔하게 정리하는 거겠죠?

내부까지 깔끔하게 정리해 봅시다!

 

또한 주방은 차가운 것, 뜨거운 것 등 다양한 기운이 공존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참으로 중요합니다.

구조상 대부분 거실과 마주하고 있기 때문에 칼은 칼집에 넣거나 보이지 않는 곳에 놓아두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냉장고의 찬 기운과 가스레인지의 뜨거운 기운이 충돌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할 수 있다면 멀리 두는 것이 좋아요.

만약 불가능하다면 그 사이에 관엽식물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도꼭지를 가스레인지와 반대방향으로 돌려놓는 것이 풍수 인테리어의 깨알 같은 팁이랍니다^_^

 

 

풍수지리 인테리어, 어떠셨나요?

고개가 끄떡여지는 내용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내용들도 있으시죠? ㅎㅎ

재미로 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지만 봄맞이 새로운 인테리어를 준비 중이시라면 간단한 팁들을 참고해서 가구를 배치해보세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바라요^_^

 

 

 

 

 

        

                       

 

 

 

 

 

 

 

 

 

 

[OGTITLE]재미로 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OGTITLE]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