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PR

안선미의 리넨 소품 DIY 본문

인테리어 소품

안선미의 리넨 소품 DIY

엔터PR 2024-03-28
리넨은 실크나 울 등의 고급 소재보다 관리하기가 훨씬 편해요. 특히 얼룩이 잘 지워지고, 물빨래를 오래 해도 옷감이 상하지 않아 주방용품을 만들 때 사용하기 제격이죠. 또한 리넨은 식물성 섬유라서 에코 라이프를 실천하는 데에도 좋아요. 에코 리넨 백 하나만 있다면 봄나들이가 훨씬 즐거워질 듯하네요.





내추럴 감각과 실용성을 함께 살린 에코 리넨 백
사각형의 기본 가방은 따로 도안이 없어도 원단에 박음질만 해서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아이템. 100% 리넨으로 만든 가방은 멋스럽기는 하지만 때가 쉽게 타고, 패브릭 자체에 힘이 없어 모양이 흐트러지기 쉽다. 톡톡한 두께감이 있는 코팅 리넨으로 가방을 만들면 모양이 오랫동안 유지되고, 쉽게 더럽혀지지도 않아 좋다. 발랄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도록 체크 혹은 도트 프린트가 있는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겠다.





테이블 위가 더욱 멋스러워지는 리넨 매트
리넨 매트는 화이트 식탁은 물론 내추럴 감각의 우드 식탁과 어우러져 멋스러움을 더한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레스토랑에서 볼 수 있는 화이트 리넨 매트도 좋지만, 그보다 조금 더 편안한 느낌, 따뜻한 느낌을 내고 싶을 때는 프린트가 더해진 원단을 이용해 본다. 톡톡한 두께감이 있는 리넨을 이용하면 더 좋을 듯. 함께 사용하는 티 코스트는 컬러감이 다른 원단을 선택해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 코팅 리넨을 아시나요?





2 리넨 소품, 손바느질할까? 재봉틀을 쓸까?




기획_배수은 사진_이진하
여성중앙
<저작권자ⓒ중앙m&b 여성중앙. 무단전제-재배포금지>

[OGTITLE]안선미의 리넨 소품 DIY[/OGTITLE]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