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PR

의자활용 베리에이션 6 Chair Impact 본문

인테리어 소품

의자활용 베리에이션 6 Chair Impact

엔터PR 2024-04-15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인정받는 제품에는 유독 의자가 많다. 이유는 그 자체로 완벽한 구조와 디자인을 자랑하기 때문. 여백이 있는 공간에 의자를 놓아 하나의 오브제처럼 연출하거나 다른 역할을 부여해보자. 의자를 활용한 여섯 가지 베리에이션을 소개한다.

Theme 1 하나의 오브제가 되어 공간에 힘을 싣는다

Line up Twins

같은 의자를 여러 개 매치하면 그 전체가 또 다른 형태를 만들어내며 특별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공간이 완성된다. 안정감 있는 배열에 재미를 주기 위해 컬러가 다른 의자를 믹스하고 의자 패턴과 연결감이 있는 쿠션 등으로 포인트를 준다. 길고 좁아 지루한 느낌의 복도 같은 공간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패브릭 브랜드인 폴스미스, 찰스 & 레임 임스, 덴마크 크바드랏 오리지널(왼쪽부터) 텍스타일로 제작한 폴딩 체어 각 16만원·도트 패턴 레드 쿠션 가격미정·블루 그레이 리넨 커튼 가격미정, 패브릭길드. 눈 모양 벽시계 43만2천원, 모마온라인스토어. 빈티지 플로어 스탠드 가격미정, 라메뉴팩쳐.

Tone on Tone

차분하고 미세한 톤 온 톤 매치는 늘 그 자리에 있던 것처럼 자연스러운 공간을 완성한다. 의자와 공간의 컬러를 맞추는 것만으로도 공간에 통일감을 주고 특별한 데커레이션 없이도 심플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발산한다.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독특한 소재나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티치 장식 스틸 의자 가격미정·은은한 실버 마감 플로어 스탠드 79만원, 더플레이스. 블루 카펫 가격미정, 도데카. 그림 액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Like a Gallery

커다란 액자 프레임에 아티컬한 의자를 매치하면 하나의 작품이 된다. 평소 포인트가 없어 답답해 보였던 무채색 공간에 활용해 더욱 예술적인 분위기로 연출해볼 것. 여기에 그림이나 디자인 소품을 곁들이면 좁은 공간이 작은 갤러리로 거듭난다.

구조적인 우드 체어 가격미정, 인엔. 스윙 월 클락 9만8천원, 더플레이스. 액자 프레임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Theme 2 역할의 폭을 넓혀 공간 속에 녹아들다

Vintage Side Table

아늑한 침대 옆에 묵직함이 느껴지는 빈티지 의자를 놓아보자. 자명종을 올리고 잠자기 전 안경을 벗어놓는 등 멋스러운 협탁 역할을 한다. 여유 있는 주말 오전 모닝커피를 즐기는 티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다.

빈티지 의자 가격미정, 라메뉴팩쳐. 의자 위 머그 1만6천원, 더플레이스. 새 모양 우드 월 데코 9만원, 디자인파일럿. 나뭇가지 프린트 베딩 세트 18만원·부엉이 쿠션 3만천원, 키티버니포니. 나머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Natural Plant Stand

오래 사용한 듯 내추럴한 의자에 작은 화분을 놓으면 미니 정원이 만들어진다. 통풍이 잘 되는 현관, 베란다의 빈 공간에 이용해볼 것. 나무 의자라면 초록 식물로, 페인팅 의자라면 보색의 꽃을 매치하면 더욱 감각적으로 꾸밀 수 있다.

빈티지 폴딩 체어 가격미정, 라메뉴팩쳐. 나머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Point Bookcase

책꽂이와는 잘 어울리지 않을 듯한 릴랙스한 공간에 책을 두고 싶다면 감각적인 미니 의자를 간이 책꽂이로 활용해볼 것. 비비드한 컬러의 미니 의자는 전체 인테리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포인트 아이템 역할을 해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비비드한 그린 컬러 미니 의자 가격미정, 도데카. 나무와 새 모양 촛대 12만원, 디자인파일럿. 핸드 드로잉 쿠션 4만5천원, 키티버니포니. 안이 비치는 레이스 커튼 가격미정, 패브릭길드. 나머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제품 협찬 /더플레이스(02-512-4393), 도데카(02-3445-0388), 디자인파일럿(02-516-5331), 라메뉴팩쳐(031-263-3007), 모마온라인스토어(1588-0360), 인엔(02-3446-5102), 키티버니포니(070-8239-8734), 패브릭길드(02-544-0611) ■ 스타일리스트 / 김지영 ■진행 / 조혜원 기자 ■사진 / 강은호>



[OGTITLE]의자활용 베리에이션 6 Chair Impact[/OGTITLE]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