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엔터PR
초보자도 뚝딱 변정민의 감각만점 인테리어 DIY 본문
남다른 감각으로 인테리어 D.I.Y를 선보이고 있는 변정민에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집 꾸밈법&소품 만들기 노하우를 배워보았다.
올리브채널 ‘변정민의 리빙 레시피 홈에디션(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서 야무진 살림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는 변정민(30). 실내 건축을 전공한 그는 남다른 인테리어 노하우로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집 꾸미기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열두 살 연상의 국제변호사 최진영씨와 결혼한 그는 꽃꽂이로 테이블을 꾸거나 직접 만든 요리로 친구들과 지인들을 초대해 파티를 열만큼 살림 솜씨가 수준급이다.
탤런트 박소현, 이아현, 뮤지컬배우 최정원의 집을 방문해 그만의 감각적인 집꾸밈 노하우로 리모델링 해주었으며, 패브릭과 사진, 욕실용 걸개를 활용해 초보자도 쉽게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인테리어 DIY를 선보이고 있다.
D.I.Y 01 노방천 커튼
“창가나 벽면에 하늘하늘한 소재의 노방천을 천장에서 바닥까지 길게 늘어뜨리면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커튼봉 대신 그림용 걸개를 사용하면 갤러리 같은 분위기가 난답니다.”
▼준·비·재·료 2가지 컬러의 노방천, 자석 3개, 그림용 걸개 2개, 와이어
▼만·들·기1 원하는 크기대로 2개의 노방천을 재단한 다음 4면의 시접을 1cm씩 접어 박는다.2 윗단은 5cm 접어 박아 그림용 걸개의 와이어가 들어갈 수 있도록 한다.3 아랫단은 2cm씩 2번 접어 안에 자석을 넣은 뒤 박음질한다.4 그림용 걸개를 벽에 고정하고 와이어에 노방천 커튼 2가지를 차례로 끼워 매단다.
▼TIP그림용 걸개는 을지로 인테리어 자재 전문점에서 판매하며 개당 8천원선. 노방천은 동대문 종합시장 등 패브릭 전문점에서 판매하며 1마당 1만원선.
D.I.Y 02 플라워 포인트 월
“실내가 단조롭고 어둡다면 화려한 컬러의 플라워 프린트 패브릭으로 벽면에 포인트를 주세요. 실내가 화려하고 밝을 경우 아이보리나 화이트 또는 어두운 컬러 패브릭을 선택하면 포인트 벽면을 연출할 수 있어요. ”
▼ 준·비·재·료 플라워 프린트 패브릭, 단색 패브릭, 가위, 바늘, 실, 펀칭, 욕실걸이, 망치, 못
▼ 만·들·기1 벽면의 크기에 맞게 플라워 프린트 패브릭을 재단한다.2 플라워 프린트 패브릭의 컬러 중 가장 어두운 컬러의 단색 패브릭을 테두리에 둘러 프레임을 만든다.3 플라워 프린트 패브릭 모서리에 펀칭으로 구멍을 뚫어 고리를 만든다.4 벽면에 플라워 프린트 패브릭을 대고 고리의 위치를 연필로 표시한다.5 표시한 곳에 욕실걸이를 못으로 박고 플라워 프린트 패브릭을 건다.
▼ TIP욕실걸이는 을지로 인테리어 자재 전문점이나 욕실용품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며 6개 한 세트가 8천원선.
D.I.Y 03 퍼즐 액자
“가족 사진이나 풍경 사진을 확대해 3등분한 뒤 벽에 붙이면 퍼즐 액자가 만들어져요. 거실 소파 뒤, 침실, 주방 등 허전한 벽면에 붙이면 밋밋한 공간에 포인트가 된답니다.”
▼ 준·비·재·료 확대 사진, 천연 가죽, 양면 테이프, 자, 칼, 가위
▼ 만·들·기1 확대한 사진을 세로로 3등분한다.2 천연 가죽을 6cm 폭으로 길게 자른다.3 사진 뒤쪽에 양면 테이프를 붙여 일정한 간격을 두고 벽에 붙인다.4 가죽 뒤쪽에 양면 테이프를 붙인 후 사진 테두리에 둘러 프레임을 만든다.
▼ TIP확대 인화는 충무로 등에 있는 실사 출력소에서 할 수 있으며 가격은 바탕 종이와 사이즈에 따라 다르다. 패브릭에 인화할 경우 가로 1m, 세로 1m 크기에 1만원선.
D.I.Y 04 포장지 포인트 월
“ 포장지를 그림용 걸개에 걸어 포인트 벽을 꾸며보세요. 벽에 그림용 걸개를 단 다음 와이어에 포장지를 걸어 바닥에 길게 늘어뜨리면 돼요. 방과 방 사이의 빈 벽이나 거실 한 켠에 꾸미면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
▼ 준·비·재·료 포장지, 그림용 걸개, 와이어, 못, 망치
▼ 만·들·기1 그림용 걸개를 원하는 공간의 벽에 고정한다.2 와이어에 포장지를 건다.3 포장지 앞에 테이블이나 의자 등을 놓아둔다.
▼ TIP포장지는 미술용품전문점이나 포장전문쇼핑몰에서 판매하며 패턴이 화려하고 두껍게 코팅된 것을 구입한다.
D.I.Y 05 수납용 벽걸이
“스틸 소재 욕실걸이로 수납용 벽걸이를 만들어보세요. 벽면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욕실걸이를 못으로 박아 고정시키면 간단히 완성돼요. 아래쪽은 나무 패널 2개를 덧대 사진꽂이로 이용하세요.”
▼ 준·비·재·료 욕실용 걸이, 연필, 망치, 못, 너비 6cm 나무 패널 1개, 너비 7cm 나무 패널 1개, 사진 여러 장
▼ 만·들·기1 벽면에 욕실용 걸이를 걸 위치를 연필로 표시한다.2 걸이를 못으로 박아 고정한다.3 하단에 너비 나무 패널을 못으로 박아 고정한 다음 너비 7cm 나무 패널을 덧 박는다.4 욕실용 걸이에 소품을 달고 패널 사이에 사진을 꽂는다.
▼ TIP욕실걸이는 을지로 인테리어 자재 전문점이나 욕실용품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며 6개 한 세트가 8천원선.
D.I.Y 06 스트라이프 포인트 월
“벽면에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페인팅을 해 경쾌하면서도 색다른 벽꾸밈을 해보세요.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스트라이프 벽면을 만들 수 있답니다. 너비가 다른 마스킹 테이프를 여러 개 붙여놓고 그 사이를 아크릴 물감으로 칠한 뒤 떼어내면 경계선이 깔끔하게 마무리돼요. 아크릴 물감을 칠할 땐 한 번에 두껍게 칠하지 말고 2~3회 나누어 칠해야 얼룩 없이 고르게 발라진답니다.”
▼ 준·비·재·료 여러 가지 색의 아크릴 물감, 붓, 너비가 다른 마스킹 테이프 여러 개
▼ 만·들·기1 벽면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굵기가 다른 마스킹 테이프를 여러 개 붙인다.2 원하는 색의 아크릴 물감으로 마스킹테이프 사이를 칠한다.3 페인트가 완전히 마르면 마스킹 테이프를 떼어낸다.
▼ TIP마스킹 테이프는 미술용품전문점이나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며 너비에 따라 ½인치 7백50원, 1인치 1천5백원, 2인치 3천원이다.
D.I.Y 07 아코디언 사진첩
“문구점에서 판매하는 검은색 도화지를 아코디언처럼 접은 다음 각 면에 사진을 붙여주면 개성 있는 사진첩이 완성돼요. 가족 사진을 붙여 거실이나 침실, 아이방 등에 놓아두면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죠. 방울 달린 고무줄로 묶어 선물해도 좋아요.”
▼ 준·비·재·료 사진 6장, 검은색 도화지, 칼, 자, 검은색 테이프, 양면 테이프
▼ 만·들·기1 검은색 도화지를 가로 78cm, 세로 25cm로 잘라낸다.2 13cm 간격으로 선을 긋고 칼집을 내 접기 편하도록 한 다음 차례대로 접는다.3 모서리를 검은색 테이프로 두른 뒤 각 면에 양면 테이프를 이용해 사진을 붙인다.
D.I.Y 08 꽃 선물 포장
“ 화기에 꽃을 꽂아 사진 하나만 매달아도 감각있는 꽃 선물이 돼요. 꽃을 선택할 때는 비슷한 컬러의 투톤을 기본으로 하고 배색의 꽃을 포인트로 꽂으면 세련돼 보이고요. 직접 만든 카드에 자신의 이름이나 캐릭터를 새긴 스탬프를 찍어 사진과 함께 붙이면 개성 있는 꽃선물이 완성돼요.”
▼ 준·비·재·료 꽃, 화기, 가위, 투명 셀로판지, 리본, 카드, 사진 1장, 레터링 스티커, 스탬프, 양면 테이프
▼ 만·들·기1 화기에 비슷한 컬러의 꽃 두 가지를 기본으로 배색이 되는 컬러의 꽃을 포인트로 꽂는다.2 투명 셀로판지로 화기를 감싼 다음 리본으로 묶는다.3 카드에 사진, 레터링 스티커를 붙이고 스탬프를 찍어 포장지에 붙인다.
[OGTITLE]초보자도 뚝딱 변정민의 감각만점 인테리어 DIY[/OGTITLE]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