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PR

향기 가득한 미니 허브 농원 본문

하우스 리뷰

향기 가득한 미니 허브 농원

엔터PR 2024-04-20
허브는 햇볕만 충분히 쬐어주면 큰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잘 자라 집 안에서 기르기에 좋은 식물이다. 요리할 때 향신료로 사용하거나 차를 만드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집 안에 미니 허브 농원을 가꾸는 요령은 다음과 같다. 먼저 햇볕이 잘 드는 베란다나 창가 쪽에 적당한 공간을 확보한 뒤 낡은 나무 상자와 스툴, 인테리어 벽돌을 각각 다른 높낮이로 배치해 공간에 입체감을 부여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그 다음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허브인 애플민트, 파인애플민트, 스피아민트, 초코민트, 오렌지타임, 레몬타임, 레몬버베나, 로즈메리, 바질, 장미허브를 심은 화분을 적당한 위치에 배치한다. 화분은 질감이 거친 토기를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배가할 수 있다. 만약 마땅한 화분이 없다면 주방에 있는 머그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 허브를 구입할 때 담겨 있던 비닐이나 플라스틱 포트는 공기가 통하지 않아 뿌리가 썩을 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분갈이를 한다.

Tip 허브 오랫동안 잘 키우는 법



적당히 바람을 쐬어줄 것 집에서 허브를 오래 키우지 못하고 금세 시들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런 이유 중 하나가 허브를 실내에만 두기 때문이다. 허브는 가끔씩 바람을 쐬어줘야 잘 자란다. 베란다에서 키운다면 햇볕이 잘 드는 창문 가까이에 두고 낮 동안 창문을 활짝 열어주자.

물을 자주 주지 말 것 허브는 과습에 약하고 건조에 강해 물을 자주 주면 오히려 빨리 죽는 습성이 있다. 흙이 바싹 말랐다 싶을 때만 물을 주는 것이 좋은데, 물을 줄 때 화분 구멍 아래로 물이 많이 샐 정도로 충분히 듬뿍 적셔줘야 한다.



나무 상자에 허브 심는 요령

1

2

3


■스타일링 / 김유림(맘스 웨이팅, 02-517-8807)

■진행 / 최은혜(객원기자)

■사진 / 이주석



[OGTITLE]향기 가득한 미니 허브 농원[/OGTITLE]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