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엔터PR
가족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다면 본문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들, 긴 생각으로 풀어내다>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그 아이가 자라 학교를 가고…. 그렇게 자연의 시간표에 따라 우리들의 라이프스타일은 변해간다. 아이들의 공간도
엄마 아빠의 공간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필요한 만큼 달라져야 한다. '따로 또 같이'야말로 행복해지는 지름길이다. 그러나 그동안 우리나라 인테리어 시장은 가구 단위의 일괄 인테리어에 머물러 가족 구성원 각자의 다양한 공간 욕구를 만족시켜주지 못했다. 이제 가족 한 사람 한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생활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가 필요하다.
◆ 집이 건강해지다
◇ 자연과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좋은 인테리어 디자인집수리를 하려 하면 방법 면에서도, 비용 면에서도 엄두가 안 난다. 가구를 둔 채로 공사를 할 수도 없을 테고, 가족들도 잠시 다른 곳에서 새우잠을 자야 할 테니 고생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럴 땐 가까운 인테리어 전시 매장을 방문해보면 좋다. 요즘 인테리어 전시 매장은 단순하게 구경만 하는 전시장 수준을 넘어섰다. 집의 상태는 물론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계획하고 가능한 비용을 고려해 어떤 설계가 좋을지, 어떤 소재와 시공법이 적합할지를 친절하게 상담해주고, 현장에서 견적 협의와 시공 발주까지 한 번에 모두 해결해주는 곳도 있다.
인테리어에 관한 의사결정에서 인테리어 소재는 가족들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하지만 품질과 디자인에 따라 집의 수준이 결정되는 중요한 요인이다. 최근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들이 많이 등장하는, 특히 LG하우시스에서 출시한 실내 습도 조절 벽 타일과 유해 물질을 분해해 공기를 맑게 해주는 기능성 벽지, 옥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원료로 만든 건강 마루가 눈길을 끈다. 이 회사의 시공 기술은 공기청정협회로부터 인증을 받고 클로버 마크를 5개 이상 획득한 도배 풀만 사용하는 등 무자극·무독성의 자연 친화적 시공임을 강조한다. 또한 시공 중 불편을 줄이기 위해 공사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소음과 먼지 발생도 최소화한다.
1. 친환경 황토 풀_ 탈취 및 공기 정화력이 뛰어난 친환경 접착제.
2. 지아벽지_ 옥수수 원료로 만든 천연 소재 벽지.
3. 친환경 도배 풀_ 공기청정협회에서 인증한 무자극·무독성 시공.
4. 지아마루_ 옥수수 원료로 만든 친환경 마루.
5. LG하우시스 인테리어 서비스 전문 브랜드 Z:IN eco house의 디자인과 실제 시공 사례. 옥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 수지로 만든'지아벽지', '지아마루'로 시공한 에코 하우스다. (www.z-in.com
◆ 집이 젊어지다
◇ 열과 물을 잘 다스리는 좋은 인테리어 디자인바람 빠진 풍선 같은 우리 집, 추운 날 아무리 보일러 온도를 높여도 실내 공기가 싸늘하기만 한 우리 집. 노쇠한 무릎에 바람 들 듯 찬바람 숭숭 드니 온 가족은 움츠리기만 한다. 따뜻한 실내 온기를 빼앗기지 않으려면 구석구석의 숨은 구멍을 찾아 열 손실을 잡아야 한다.
단열 시공은 집의 외벽 자체에 대한 단열과 창에 대한 단열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효과적이다. 외부와 맞닿은 벽체의 단열 시공으로 건물 자체의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알루미늄이나 PVC 시스템 창에 2~3중 복층 유리를 적용, 창을 통한 30~45%의 열 손실을 줄여 따뜻한 집으로 거듭날 수 있다. 또한 벽지와 마루, 조명으로 온 집안을 화사하게 꾸몄지만 낡은 욕실과 주방은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해 불편함이 더 크다. 비싸고 번거로워 손댈 엄두가 나지 않는 욕실과 주방 인테리어도 이제는 좋은 인테리어 파트너를 만나면 필요한 만큼 원하는 공간으로 걱정 없이 바꿀 수 있다. 좋은 인테리어 디자인 파트너를 만나면 집은 젊어지고 가족의 하루하루는 행복해진다.
1. 에너지 절감형 3중 유리(TPS 로이 3중 유리)_ 일반 복층 유리 대비 연간 약 60%의 에너지 절감 효과로 단창 적용 시 이중창과 동일한 단열 성능을 보임.
2. 전망이 넓은 시스템 창(view plus 시스템 창)_ 단열 성능뿐 아니라 미니멀한 창틀 디자인으로 넓은 시야 확보 가능.
3. LG하우시스 인테리어 서비스 전문 브랜드 Z:IN eco house의 디자인. 단열 성능이 좋고 탁 트인 자연 경관을 누릴 수 있는 고성능 시스템 창호로 시공했다. (www.z-in.com
◆ 집이 변신하다
◇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주는 좋은 인테리어 디자인어느새 불혹을 넘어서고, 훌쩍 큰 딸아이의 방도 숙녀의 공간으로 탈바꿈할 때가 왔다. 바쁜 일에서 조금 벗어나 여유를 찾은 남편에게도 서재를 꾸며주고 싶어진다. 이렇게 가족 각자의 Life time에 따라 집도 조금씩 공간 변신을 해주어야 삶이 지루하지 않다.
이것저것 호기심 많은 유년기 아이에겐 창의력을 키워주는 놀이방을, 학교에 들어간 아이에겐 성격에 맞춰 집중력과 학습 능률을 높여주는 가구 배치와 컬러 테라피를 적용한 공부방을 꾸며주면 엄마의 사랑 속에서 아이의 창의력과 공부 실력이 쑥쑥 자란다. 주방이 일터인 주부들을 특별히 배려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카페 키친은 생활의 악센트가 되고 활력소가 된다. 부부를 위해선 공기와 습도, 소음까지 조절한 아늑한 침실을, 거동이 불편하신 부모님께는 동선에 따라 이동이 편리하고 안전한 지킴이 설계를 적용한 공간을 마련해드리면 서로를 향한 사랑도 감사함도 자라난다. 말 그대로 가족 구성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하면 삶의 질은 높아지고 가족 사랑은 더욱 깊어진다.
1. 숨 타일_ 유해 물질을 저감시키고 탁월한 실내 습도를 유지해주는 타일(IAQ 003-01).
2. 공기를 살리는 벽지_ 벽지 표면의 ECO 코팅 층이 햇빛과 조명에 반응해 유해 물질을 저감시키는 기능성 벽지(아이비리그K378-3).
3. 에코 스터디 룸 LG하우시스에서 아이들의 집중력과 학습 능률 향상을 위해 개발한 공부방 인테리어 디자인 상품이다. 아이들의 성격 유형을 파악해 각자 성격에 맞는 공간 설계와 가구 배치, 컬러 테라피 등을 적용하고 친환경 자재로 쾌적한 학습 환경을 만들어주는 특별한 인테리어 디자인이다. (www.z-in.com)
[숨 타일] 공기를 살리는 숨 타일은 천연 흙 성분을 원료로 생산한 친환경 자연 소재 타일이다. 실내 유해 물질과 생활 악취를 감소시켜 각종 질환과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고, 뛰어난 실내 습도 유지로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들어준다. 숨 타일이 공기를 살리는 원리는 타일 내부에 균일하게 분산된 천연 광물 성분이 미세 기공(4~5㎚)을 형성, 유해 물질을 빨아들이고 탈취 효과와 실내 습도 조절 기능까지 하게 된다.
[에코 플레이 룸] LG하우시스가 7세 이전 유년기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 선보인 인테리어 상품이다. SBS-TV <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 의 자문위원인 백종화 아동학 박사와 함께 창의적인 두뇌 발달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놀이방을 설계하고 LG하우시스의 친환경 소재와 자연 친화적인 시공법으로 완성된다.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책 놀이터 'READING'룸, 집중력을 키워주는 생각 놀이터 'THINKING'룸, 창의력을 키워주는 그리기 놀이터 'DRAWING'룸, 창조력을 길러주는 만들기 놀이터 'CREATING'룸과 자기 주도성을 길러주는 상상 놀이터 'DREAMING'룸과 같이 아이들의 타고난 재능을 체크해 아이에게 꼭 맞는 놀이방을 만들어주는 인테리어 서비스다.
◆ 좋은 인테리어 디자인을 만나는 법
◇ 집에 대한 인테리어 고민의 해결책을 찾는 길좋은 인테리어는 사는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필요한 공간으로 변신시킬 수 있어야 한다. 비용이 짐이 되지 않고 필요한 만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믿을 수 있는 친환경 제품과 자재, 인체에 무해한 시공법의 건강한 인테리어 서비스여야 한다. 예산에 맞춰 필요한 만큼 맞춤 설계와 견적 협의에서 시공 발주까지 한 곳에서 한 번에 해결되는 좋은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를 만나려면 LG하우시스의 'Z:IN eco house'를 추천한다. Z:IN eco house는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필요한 만큼 공간을 디자인해 직접 시공해주는 LG하우시스 인테리어 서비스 전문 브랜드다. (www.zin-ecohouse.com)
구성:김지영 기자 | 글:박현정 | 그림:정지영
[OGTITLE]가족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다면[/OGTITLE]
0 Comments